C++ Thread
리눅스의 pthread_create와 Windows의 CreateThread를 대신하여 사용할 수 있는 쓰레드 객체가 C++11 표준에 추가되었다. (C++) thread 객체는 각 운영체제가 지원하는 네이티브 함수(pthread_create, CreateThread)를 사용하여 바탕 쓰레드를 운영하며 높은 추상화 수준으로 C++ 표준 코드로 작성시 운영체제 이식성이 좋다는 장점이 있다.
std::thread
en.cppreference.com/w/cpp/thread/thread
C++ 20에 정의되어 있는 thread 클래스의 일부분이다.
// C++ 20 정의
class thread { // class for observing and managing threads
public:
class id;
using native_handle_type = void*;
thread() noexcept : _Thr{} {}
//...
private:
_Thrd_t _Thr;
}
- id : 쓰레드 id를 지칭한다.
- native_handle_type: 운영체제마다 다르게 구현하는 쓰레드를 사용하는데 이 바탕 쓰레드 핸들의 타입을 지칭한다.
- _Thr: 실제 바탕 쓰레드의 핸들이다.
[스레드 생성 방법 및 샘플코드]
스레드 생성에 대한 자세한 설명과 샘플코드는 아래링크에서 확인 할수 있습니다.
https://cafe.naver.com/devms/49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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